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start하고싶은거/Unreal2024. 2. 11. 20:3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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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프런에서 언리얼 강의들을 수강하기 시작했다.
뭘로 할까 고민하다가 이번에 떨어진 스마일게이트 언씬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커리큘럼인
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1-4
을 수강해보기로 했다.
섹션 0.
언리얼엔진은 c++ 로 한다는 것만 알고 있던 상태였다. 근데 강사님은 언리얼 C++이라고 설명하셨다.
즉, c++만 알아서는 안된다는 뜻.. 개인적으로 c++을 배울 때 뭔가 가장 불편했는데, 이 불편한걸 언리얼에 맞춰 좀 더 최적화했을 것같은 느낌? (oop언어의 자동 메모리 관리나, 실수 예방등의 기능이 부족했는데 이 부분을 최적화 했지 않았을까)
또한, part1은 언리얼 C++, part2는 게임 프레임웍을 배우는데, 나는 게임 프레임웍을 먼저 수강하고 싶어서 part2부터 수강하고 정리할 계획이다.
part4까지, 다른 강의도 최대한 습득해서 꼭 원하는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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