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rt2 섹션1. 게임 콘텐츠의 기본 구조하고싶은거/Unreal2024. 2. 13. 02: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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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강 언리얼 엔진 게임 제작 기초
강의 제공 파일 ArenaBattle로 진행했다.
언리얼 버전은 5.1.1로 UE5로 해서 나도 5.1.0을 업그레이드했는데..
저 셰이더 컴파일? 시간이 엄--청 걸렸고, 후에 프로젝트생성시에도 같은 컴파일을 진행했다.
VisualStudio 설정을 건너뛴 결과..
기본적인 c++파일에 클래스 추가를 진행했는데..
클래스 명만 지정하면 알아서 추가해주고,
심지어
계층구조를 보여주면서 클래스를 선택하면 상속도 해준다;;
ctrl + alt + F11 : c++ 코드 수정 후 언리얼 실행(빌드 진행)
이번 강의는 언리얼 게임 프레임웍을 이해하는? 시간이었다.
음.. part1을 건너뛰어서 그런지 c++ 관련한 내용이 귀에 쏙쏙 박히는 기분은 아니었지만,
유니티와 비교하면서 이해하니까 쉽게 배울 수 있었다.
언리얼에서 게임 구성요소별로 폴더, 클래스를 구성하고
alt + enter : visual studio에서 헤더 참조
를 통해 코드를 만드는게 인상적이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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